회원가입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신 후
계정을 사용하여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인증

회원인증
회원인증 필수

회원정보

회원정보
이름 필수
휴대전화 필수 --

  • 인증번호가 발송되었습니다.
  • 인증번호를 받지 못하셨다면 휴대폰 번호를 확인해 주세요.
인증번호
이메일 필수

일반전화 필수 --
생년월일 필수
성별 필수
결혼기념일 필수
지역 필수
평생회원
  • 평생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라보에이치(Labo-H) 회원 탈퇴시까지는 휴면회원으로 전환되지 않으며,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탈퇴시까지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 지금 평생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쿠폰혜택을 드립니다. (쿠폰혜택을 받으신 경우, 3개월간 평생회원을 유지하셔야 합니다.)

이용약관

1조 목적

이 약관은 ㈜아모레퍼시픽(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라보에이치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몰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대한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2조 정의

1) “몰”이란 회사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전자상거래 시스템 및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본 조의 규정에 의한 변경된 약관(이하 변경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6) 변경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 탈퇴 또는 이의 제기를 할 수 있으며, 1항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 탈퇴 또는 이의 제기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조 서비스의 중단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포인트(마일리지)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14세 미만의 회원은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정책적으로 회원가입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ㅇㅇ“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하며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본 약관에 의한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조 구매신청

1) “몰” 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 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마우스 클릭)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의 확인에 대한 동의

    결제 방법의 선택

2)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몰”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10 계약의 성립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11조 지급 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실시간 계좌이체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에 의한 결제

    온라인 무통장입금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에서 지급하는 쿠폰, 포인트(마일리지) 등에 의한 결제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12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13조 재화 등의 공급

1)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4조 포인트(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

1) 회원이 “몰” 에 가입하거나,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회사가 고지하는 적립율에 따라 포인트(마일리지)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회원이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반품/환불할 경우 구매 시 적립된 해당 포인트가 삭감됩니다.

2) 적립된 포인트(마일리지)는 본인만 사용가능하며 직계가족을 포함하여 타인에게 양도, 상속, 담보제공 등 제3자에게 처분하거나, 현금으로 환급 받을 수 없습니다.

3) 1포인트는 1원으로 환산되어 적립된 포인트 한도 내에서 해당 포인트를 상품으로 무료 교환할 수 있으며, 현금 또는 신용카드와 합산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4)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시면 해당 포인트만큼 차감됩니다.

5) 회원의 누적 포인트는 “몰” 에서 적립, 조회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 “몰”에서 특별 행사를 진행하는 기간에는 일시적으로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행사 이전에 “몰”에서 공지 합니다.

6)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1년으로, 1년이 경과된 포인트는 별도의 통보 없이 자동 소멸됩니다.

7)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시 적립된 포인트(마일리지)는 소멸되며 일단 소멸된 포인트(마일리지)는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8) 다음의 경우 포인트(마일리지)가 차감 혹은 임의 삭제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정책변경

②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9) 다만, 전항 제1호의 사유로 포인트를 임의로 소멸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사실을 최소 30일 전부터 회원에게 공지하여 회원이 이를 소비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10) 포인트 적립 방법 등 포인트 제도는 ""의 영업 방침 및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1) ""의 정책에 따라 일부 품목, 할인 특매, 염가 판매, 기획 세트 등은 포인트 사용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15조 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6조 청약철회 등

1)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2항 제2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7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따라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5) 고객이 수취거부나 환불을 원하는 경우 배송비(처음 구매 건이 무료배송이면 왕복 배송비, 고객 선불이면 편도 배송비)와 은행 송금 수수료를 부담해야 하며, 실제 몰의 환불은 상품 반송이 확인 된 후 환불됩니다.

6) 단순 고객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의 경우 왕복 배송비는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7) 고객의 부재중이거나 수취인 주소 불명으로 인해 반송되어 다시 배송되는 경우 해당 배송비는 고객이 부담합니다.

8) 모든 반품 시, 고객은 판촉행위로 인한 경품 및 사은품을 반납하여야 하며, 고객이 사은품을 사용하였을 경우 몰은 해당 금액만큼 차감하여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몰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인한 반품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18조 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몰”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 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0) ""은 정보통신서비스를 1년의 기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이용자(장기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기간 경과 후 즉시 파기하며 회원 자격은 상실됩니다.

 

19 ""의 의무

1)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ㆍ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ㆍ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0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20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21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22조 연결 ""과 피연결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4) 회원이 게시한 저작물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한다고 볼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고 이를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24조 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라보에이치(이하 “라보”라 함)의 카카오톡 알림톡 및/또는 네이버 알림 서비스 시행에 관한 내용

 

“라보”는 회원가입, 주문안내, 배송안내 등 비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 또는 네이버 알림 서비스로 알려드리며, 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 차단하신 경우에는 일반 문자메시지로 보내드립니다. 카카오톡 알림톡 또는 네이버 알림 서비스를 통해 안내되는 정보를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수신 중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또는 네이버를 통해 발송되는 알림기능의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반드시 해당 서비스를 차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알림톡 또는 네이버 알림 서비스

“라보”는 상담업무를 카카오톡 /또는 네이버 알림 서비스로 진행하며, 만약 카카오톡 또는 네이버 알림 서비스를 통해 안내되는 상담 내용을 Wi-Fi  PC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또는 네이버 알림 서비스를 통해 상담을 원치 않으실 경우 고객센터, 게시판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01026

부 칙(시행일) 이 약관은 2020 10 26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식회사 아모레퍼시픽(이하 '회사')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라보에이치 인터넷 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님의 개인정보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별도로 제정하고 이를 준수함으로써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더욱 보호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항상 회사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고시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수정될 경우 변경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제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수집방법

·        제 2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수집 · 이용 목적

·        제 3 개인정보의 제공

·        제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        제 5 개인정보의 보유 • 이용 기간, 파기 절차 파기방법

·        제 6 개인정보 보호업무 관련 고충사항 처리 부서

·        제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        제 8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        제 9 개인정보 수집 • 이용 •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        제 10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기술적∙물리적 대책

·        제 11 이용자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        12 조 보호정책 변경 시 공지 의무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및 수집방법)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는 방법으로 회원 가입된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 등에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함에 대하여 동의여부를 표시하는 방법으로 동의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동의 부분에 표시하면 해당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 · 이용 목적)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들에게 보다 양질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선택적으로 입력 받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별도 동의 없이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사상 · 신념, 노동조합 · 정당의 가입 · 탈퇴, 정치적 견해, 건강, 성생활, 과거의 병력, 종교, 출신지, 범죄기록 등 민감한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이용자의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그 수집 · 이용의 주된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수집항목

수집이용/목적

이용/보유기간

필수항목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온라인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 가입연령확인 /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회원 탈퇴 시까지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 5조 참조

휴대 전화 번호

공지사항 전달 / 본인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을 위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본인 동의 시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 사업 및 정책 / 기타 이벤트에 관한 정보 제공

선택항목

이메일,주소,휴대전화번호

본인 동의 시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 사업 및 정책 / 기타 이벤트에 관한 정보 제공 및 그에 따른 경품 등 물품 배송

 

④ 온라인(모바일 포함)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 확인, 서비스 제공 및 부정 이용 방지 등을 위하여 단말기에 관한 정보(단말기 모델, 운영체제 정보, 브라우저 정보 등)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회사에서 상품이나 용역 등을 구입하는 경우에는 대금결제 및 상품배송, 환불처리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추가정보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결제정보는 결제대행 서비스사를 통해 처리되며 당사 시스템에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결제방법에 따라
-
카드결제의 경우: 신용카드 종류,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결제에 필요한 최소 정보
-
계좌이체의 경우: 거래 은행명, 계좌번호, 거래자 성명, 사업자번호 또는 무선전화번호
*
물품 주문 시: 물품 수령인의 성명, 배송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기타요구사항
회사는 회원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외에도, 아래와 같은 경우에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 시 수집목적을 명시하여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
고객상담 시: 고객상담, 분쟁조정 시 문의 응대, 요청사항 처리 및 기록보존을 위한 정보 수집
*
설문조사나 경품 행사 시: 통계분석이나 경품제공 등을 위해 선별적인 개인정보 수집

⑦ 회사는 이용자 확인, 경품 배송 및 통계분석을 통한 마케팅 자료로서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용자의 사전 동의나 관련법령의 규정 없이는 어떠한 경우라도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필수정보의 수집 · 이용 동의를 거부할 경우 멤버십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며, 선택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거부하는 경우, 회원가입은 가능하나 선택정보를 이용한 서비스 이용 및 혜택 제공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2조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이용자의 별도 동의 없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1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연구단체, 설문조사, 리서치 기관 등에 제공하는 경우
3.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상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이용자는 제3자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때에는 제3자 제공에 따른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를 국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때에는 이용자에게 내용을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 및 원활한 전산처리 등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리를 외부 전문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의 위탁 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이용자 동의 없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금지 등 이용자의 개인보호의 보호를 위해 관리감독합니다.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수탁자와 그 업무내용은 아래의 별첨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처리위탁 받는 자

처리위탁 업무내용

카페24

쇼핑몰 호스팅 서비스의 시스템 제공,
개인정보 보관 및 관리,
문자 발송, 알림톡 발송 업무 대행

㈜윈드디자인

홈페이지 유지보수 및 운영

씨제이대한통운()

제품 및 경품 배송

()케이에스넷

결제, 구매안전서비스 제공

㈜태경물류

배송, 물류 업무 대행

④ 회사는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 위탁 시 이용자의 별도 동의를 얻어 제공합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전산에 등록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및 책임자 또는 이들의 승인을 얻은 자가 아니면 문서로 출력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삭제하거나 회원가입 탈퇴를 요청한 경우 지체 없이 조치를 취하며, 삭제된 정보는 기록을 복구 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아래와 같이 파기사유가 발생한 때에 회사의 내부 파기절차에 따라 디스크에서 정보를 삭제하고, 출력된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
배송정보의 경우 :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해당 설문조사, 이벤트가 종료한 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상법, 국세기본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
*
웹사이트 방문기록 : 3개월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에 의거 개인정보 유효기간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1년간 이용내역이 없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으며, 별도 분리보관된 후 3년이 지나면 복구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 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 처리 부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와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를 두어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관한 문의 및 불만을 신속하게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 명 : 박유현 상무
소 속 : &미쟝센 Division

[
개인정보 보호 책임부서]
책임부서 : 데일리뷰티MC
연락처 : 080-023-5454 (무료) (~ : 09:00~18:00, 공휴일 제외)
E-mail :
jw8318@amorepacific.com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침해의 발생 또는 그 염려로 인하여 상담이 필요한 때에는 제1항의 회사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뿐만 아니라 다음의 기관 등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국번 없이 118)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 수사과 (http://www.spo.go.kr/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cyberbureau.police.go.kr/국번없이 182)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이용자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방문시간 등의 분석, 이용자의 방문횟수 파악 등 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지원 및 개편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회사는 쿠키를 사용하여 회사가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이용자의 참여 정도 및 방문회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기회를 부여하고 이용자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의 전부 허용, 일부 허용, 전부 거부 등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1.
쿠키설치 허용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Internet Explorer 6.0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인터넷 화면 작업표시줄의 [도구]를 클릭한 후 [인터넷 옵션] 선택하고, [개인정보 탭]을 선택한 후, [개인정보보호 수준]에서 쿠키허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2.
받은 쿠키를 보는 방법 (Internet Explorer 6.0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인터넷 화면 작업표시줄의 [도구]를 클릭한 후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고, 일반 탭(기본 탭)에서 임시 인터넷 파일의 [설정]을 선택한 후, [파일보기]를 선택합니다.

8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등)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의 웹사이트에 로그인하여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부서로 전화, 서면, 전자우편(e-mail)로 연락하여,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요구에 대하여 지체 없이 관련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 등 처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처리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가 지체없이 반영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3자의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해당 서비스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3.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등

9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회원탈퇴)는 회사 웹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직접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하거나, 개인정보 관리책임부서로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E-mail) 등으로 연락하는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대하여 지체 없이 이용자의 회원탈퇴처리 및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노력합니다.

10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기술적물리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며, 교육을 실시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외부 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 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방화벽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이용하여 사내 네트워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접근제어 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및 개인정보 처리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 처리할 수 있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출입통제잠금장치를 하고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스스로의 확인 및 관리를 통하여 정확한 정보를 유지하도록 하며, 인터넷 사이트의 이용과정에서 타인의 개인정보를 권한 없이 이용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제재뿐만 아니라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자로서의 의무를 다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W)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내부 관리자의 실수 또는 기술관리의 사고로 인해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생긴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하여 제공한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으로서 개인정보를 조회, 수정, 변경 및 회원의 탈퇴 등과 관련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인터넷, 전화, 서면 등을 이용하여 회사에 연락을 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12(보호정책 변경시 공지의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 • 정책 및 회사 내부 운영방침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 때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지체없이 회사 사이트 첫 페이지에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칙>2020. 10. 26
1(시행일) 이 방침은 20201026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선택)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식회사 아모레퍼시픽(이하 '회사')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라보에이치 인터넷
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님의 개인정보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별도로 제정하고 이를 준수함으로써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더욱 보호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항상 회사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고시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수정될 경우 변경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제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수집방법


·       
제 2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수집 · 이용 목적


·       
제 3 개인정보의 제공


·       
제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       
제 5 개인정보의 보유 • 이용 기간, 파기 절차 파기방법


·       
제 6 개인정보 보호업무 관련 고충사항 처리 부서



·       
제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       
제 8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       
제 9 개인정보 수집 • 이용 •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       
제 10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기술적∙물리적 대책


·       
제 11 이용자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       
12 조 보호정책 변경 시 공지 의무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및 수집방법)



"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는 방법으로 회원 가입된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
비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 등에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함에 대하여 동의여부를 표시하는 방법으로 동의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동의 부분에 표시하면 해당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 · 이용 목적)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들에게
보다 양질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선택적으로 입력 받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별도 동의
없이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사상 · 신념, 노동조합 · 정당의 가입 · 탈퇴, 정치적
견해, 건강, 성생활, 과거의
병력, 종교, 출신지, 범죄기록
등 민감한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이용자의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그 수집 · 이용의 주된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수집항목



수집이용/목적



이용/보유기간



필수항목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온라인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 가입연령확인 /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회원 탈퇴 시까지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 5조 참조



휴대 전화 번호



공지사항 전달 / 본인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을 위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본인 동의 시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 사업 및 정책 / 기타 이벤트에
관한 정보 제공



선택항목



이메일,주소,휴대전화번호



본인 동의 시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 사업 및
정책 / 기타 이벤트에 관한 정보 제공 및 그에 따른 경품 등 물품 배송




 



④ 온라인(모바일
포함)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 확인, 서비스 제공 및 부정
이용 방지 등을 위하여 단말기에 관한 정보(단말기 모델, 운영체제
정보, 브라우저 정보 등)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회사에서 상품이나 용역 등을 구입하는
경우에는 대금결제 및 상품배송, 환불처리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추가정보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결제정보는 결제대행 서비스사를 통해 처리되며 당사 시스템에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결제방법에 따라

-
카드결제의 경우: 신용카드 종류,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결제에 필요한 최소 정보

-
계좌이체의 경우: 거래 은행명, 계좌번호, 거래자 성명, 사업자번호 또는 무선전화번호

*
물품 주문 시: 물품 수령인의 성명, 배송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기타요구사항

회사는 회원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외에도, 아래와 같은 경우에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 시 수집목적을 명시하여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
고객상담 시: 고객상담, 분쟁조정
시 문의 응대, 요청사항 처리 및 기록보존을 위한 정보 수집

*
설문조사나 경품 행사 시: 통계분석이나 경품제공 등을 위해 선별적인 개인정보 수집



⑦ 회사는 이용자 확인, 경품 배송 및 통계분석을 통한 마케팅 자료로서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용자의 사전 동의나 관련법령의 규정 없이는 어떠한 경우라도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필수정보의 수집 · 이용 동의를 거부할 경우 멤버십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며, 선택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거부하는 경우, 회원가입은
가능하나 선택정보를 이용한 서비스 이용 및 혜택 제공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2조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이용자의 별도 동의 없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1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연구단체, 설문조사, 리서치 기관 등에
제공하는 경우

3.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상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이용자는 제3자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때에는 제3자 제공에 따른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를 국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때에는 이용자에게 내용을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 및 원활한 전산처리
등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리를 외부 전문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의 위탁 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이용자 동의 없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금지 등 이용자의 개인보호의
보호를 위해 관리감독합니다.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수탁자와
그 업무내용은 아래의 별첨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처리위탁 받는 자



처리위탁 업무내용



카페24



쇼핑몰 호스팅 서비스의 시스템 제공,

개인정보 보관 및 관리,

문자 발송, 알림톡 발송 업무 대행



㈜윈드디자인



홈페이지 유지보수 및 운영



씨제이대한통운()



제품 및 경품 배송



()케이에스넷



결제, 구매안전서비스
제공



㈜태경물류



배송, 물류
업무 대행




④ 회사는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 위탁 시 이용자의
별도 동의를 얻어 제공합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전산에
등록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및 책임자 또는 이들의 승인을 얻은 자가 아니면 문서로 출력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삭제하거나 회원가입 탈퇴를 요청한 경우 지체 없이 조치를 취하며, 삭제된 정보는 기록을 복구 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아래와 같이 파기사유가 발생한 때에 회사의 내부 파기절차에 따라 디스크에서 정보를 삭제하고, 출력된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
배송정보의 경우 :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해당 설문조사, 이벤트가 종료한 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상법, 국세기본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

*
웹사이트 방문기록 : 3개월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
의거 개인정보 유효기간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1년간 이용내역이 없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으며, 별도 분리보관된 후 3년이 지나면 복구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 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 처리 부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와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를 두어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관한 문의 및 불만을 신속하게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 명 : 박유현 상무

소 속 : &미쟝센 Division



[
개인정보 보호 책임부서]

책임부서 : 데일리뷰티MC

연락처 : 080-023-5454 (무료) (~ : 09:00~18:00, 공휴일 제외)

E-mail :
jw8318@amorepacific.com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침해의 발생 또는 그 염려로 인하여 상담이 필요한 때에는 제1항의 회사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뿐만 아니라
다음의 기관 등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국번 없이 118)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 수사과 (http://www.spo.go.kr/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cyberbureau.police.go.kr/국번없이 182)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이용자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방문시간 등의 분석, 이용자의 방문횟수 파악 등 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지원 및 개편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회사는 쿠키를 사용하여 회사가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이용자의 참여 정도 및 방문회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기회를 부여하고 이용자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의 전부 허용, 일부 허용, 전부 거부 등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1.
쿠키설치 허용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Internet Explorer 6.0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인터넷 화면 작업표시줄의 [도구]를 클릭한 후 [인터넷 옵션] 선택하고, [개인정보 탭]을 선택한 후, [개인정보보호
수준]에서 쿠키허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2.
받은 쿠키를 보는 방법 (Internet Explorer 6.0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인터넷 화면 작업표시줄의 [도구]
클릭한 후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고, 일반 탭(기본 탭)에서
임시 인터넷 파일의 [설정]을 선택한 후, [파일보기]를 선택합니다.



8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등)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의 웹사이트에
로그인하여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부서로 전화, 서면, 전자우편(e-mail)로 연락하여,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요구에 대하여 지체
없이 관련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 등 처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처리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가 지체없이 반영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3자의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해당 서비스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3.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등



9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회원탈퇴)는 회사 웹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직접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하거나, 개인정보
관리책임부서로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E-mail) 등으로
연락하는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대하여 지체 없이 이용자의 회원탈퇴처리
및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노력합니다.



10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기술적물리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며, 교육을 실시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외부 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 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방화벽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이용하여 사내 네트워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접근제어 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및 개인정보
처리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 처리할 수 있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출입통제잠금장치를 하고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스스로의 확인 및 관리를 통하여 정확한 정보를 유지하도록 하며, 인터넷 사이트의 이용과정에서 타인의
개인정보를 권한 없이 이용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제재뿐만 아니라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자로서의 의무를
다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W)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내부 관리자의 실수 또는 기술관리의 사고로 인해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생긴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하여
제공한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으로서 개인정보를 조회, 수정, 변경
및 회원의 탈퇴 등과 관련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인터넷, 전화, 서면 등을 이용하여 회사에 연락을 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12
(보호정책 변경시 공지의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 • 정책 및 회사 내부 운영방침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 때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지체없이 회사 사이트 첫
페이지에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칙>2020. 10. 26

1(시행일) 이 방침은 20201026일부터
시행합니다.

동의하고 가입하기
닫기